거여역역세권 입지 확보된`송파 이스트원`지주택 아파트 조합원 모집

March 9, 2019

[디지털타임스]  2018.12.17.

 

9.13 부동산 대책이 12월 초 본격 시행되면서 서울 및 수도권 지역 아파트의 매매가격이 다소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분명한 하락세가 나타나지는 않아 이들 지역에서 내 집 마련은 여전히 어렵다. 특히 서울 아파트 가격을 견인한 강남 아파트 매매가격은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상황이다.

부동산 114의 발표에 따르면, 지난해 아파트 가격 상승률은 2016년 대비 송파구 20.1%, 강남구 14.5%, 서초구 12.8% 올랐다. 강남 아파트들이 아파트 가격 상승을 이끌었다는 사실이 입증된 것이다.

 

강남의 유일한 뉴타운으로 평가되는 '거여.마천뉴타운' 개발이 한창인 강남 송파구 지역은 작년 한 해 가장 높은 가격 상승률을 보였다. 높은 상징성이 평가되는 거여.마천뉴타운은서울 송파구 거여.마천동 일대에 104만3,843㎡ 규모로 조성 중이다. 거여.마천뉴타운은 도로 하나를 사이에 두고 신흥 주거지로 급부상 중인 위례신도시와 마주한 위치에 들어선다. 이에 위례신도시 내의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공유되는 장점을 지닌다. 잠실과 강남, 하남감일지구와도 가까워 상당한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이런 가운데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송파 이스트원'이 조합원 모집에 나서 귀추가 주목된다. 몰세권, 학세권, 역세권, 숲세권과공세권의 정주 여건을 두루 갖춰 '똘똘한 한 채'로 불리는 이 아파트는 거여.마천뉴타운 개발에 따른 상당한 수혜효과가 기대되며, 강남권의 다채로운 생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는 좋은 입지를 갖춰 호평 된다. 3년 전 시세 수준의 합리적인 조합원 모집 가격이 책정된 것도 경쟁력을 더한다.

수요자 사이에 선호가 높은 전용면적 49㎡~84㎡의 중소형 타입으로만 공급돼 성공적인 조합원 모집이 예고되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3층, 624세대 규모로 건립된다. 가변성 설계와 팬트리가 적용된 4베이 혁신 평면 등 특화된 내부 설계를 갖춰 공간 활용도가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단지에서 도보 3분 거리에는 지하철 5호선 거여역이 자리해 초역세권 단지의 조건도 갖췄다. 편리한 교통을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 역세권 프리미엄도 기대 가능하다. 3호선 환승도 용이하다. 3호선 오금역이거여역에서 단 두정거장 거리다. 위례신도시 트램도 단지 인근을 지날 예정이며,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송파IC와 서하남IC도 가까워 차량을 이용하기도 편리하다.

숲세권 및 공세권 아파트로도 인기가 좋다. 거여공원과 오금공원이 근거리에 있고, 송파 일대의 대표 휴식 공간으로 평가되는 올림픽공원도 인접해있다. 동쪽에는 천마산 근린공원이, 남쪽에 남한산성이 있어 여가를 즐기기도 좋은 위치다. 주거 환경도 쾌적해 조합원 모집 문의가 쇄도 중이다.

지역 학습 분위기도 좋다. 도보 통학 5분 거리에 보인중.고교가 위치해있고, 단지 바로 앞에영풍 초등학교가 조성돼있다. 거원중, 오주중, 송파중, 오금고, 문정고, 송파도서관 등도 주변에 밀집돼있어 학세권 단지로도 가치가 뛰어나다.

가락농수산물시장, 롯데월드몰, 가든파이브 등 송파 지역 내 핵심 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입주민의 편리한 생활이 예상된다. 농협하나로마트, 롯데마트 등 강남권 생활 인프라 이용 및 거여역 상업지구의 근린 상가 이용도 수월하다.

한편, 송파 이스트원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의 주택홍보관은거여역 1번 출구에서 200m 거리에 있으며, 현재 조합원을 모집 중이다.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Please reload

최근 게시물
Please reload

보관
Please reload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Copyright ⓒ 2019. 광진 벨라듀 all rights reserved

광진 벨라듀

  • Facebook Social Icon